“머리가 깨질 것 같다”
“누가 망치로 계속 두드리는 것 같다”
“머리에서 맥박이 뛰고 눈이 빠질 것 같다”
증상의 강도가 심한 두통은 겪게 되면 놀라고 힘들 수밖에 없는 증상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통증에 뇌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하실 텐데요. 의료진 진찰 후 Red flag sign(심각한 문제가 의심되는 위험신호)가 관찰된다면 혹시 모를 가능성을 위해 MRI(MRA) 등 영상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두통의 대부분은 다른 원인 질환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이며,
영상검사에서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시작한의원은 ‘큰 문제가 없다, 알 수 없다’는 답답함 속에서 느끼는 환자분의 불안한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합니다. 전문적인 시작 의료진의 진찰 및 AK 검사로 두통의 원인, 필요한 치료, 치료의 예후까지 꼼꼼히 설명해드리고 체계적으로 진료합니다.
응용근신경학(AK)에서는 건강의 3요소(구조, 영양, 심리)를 모두 검사하는 것을 크게 강조하며,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건강의 3요소 중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부터 차례대로 해결하여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일차성 두통에서 가장 흔한 긴장성 두통은 머리 주변 근육을 싸고 있는 근막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특징적으로 어깨가 결리고 목이 묵직하며 머리 전체가 조이거나 저리는 통증이 나타납니다. 거북목이나 비뚤어진 턱관절, 승모근, 판상근, 후두직근의 경직 등 구조의 문제가 주요 원인이 되므로 근육, 인대, 관절을 치료하면 충분히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병원을 찾는 만성두통의 대부분은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은 긴장성 두통보다 발생 원인이 다소 복잡합니다. 스트레스, 술, 특정 음식, 호르몬, 빛 자극, 경추 문제, 수면 불균형 등이 모두 문제가 되는데, 이러한 여러 자극들은 통증신경섬유(C-fiber)에서 CGRP라는 단백질이 분비되게 하여 뇌혈관을 확장시키고 염증 반응을 일으키며 신경세포를 민감하게 만듭니다. 편두통은 구조 문제뿐만 아니라, 영양 및 심리와 관련된 문제도 꼼꼼하게 살펴야만 제대로 된 치료가 가능합니다.
사상체질과 신체 증상을 고려한 맞춤 처방
이수영, 윤종민, and 문병순. "편두통 환자의 한약치료 임상연구에 대한 고찰."
대한한방내과학회지 제 39.4 (2018).
응용근신경학(AK) 방식으로 신경계의 균형과 신체의 생역학적 움직임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자극으로 추나치료
전통 한의학과 현대 근육학을 결합하여 효과적인 치료 혈자리 선정, 신경 자극을 위한 전침치료
턱관절의 부정렬을 해소하여 두면부의 종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CAK
응용근신경학(AK)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객관적인 평가도구를 진료에 적극 활용하여 치료 종료 후 환자분의 주관적인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어디가, 얼마나, 어떻게 좋아졌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의 시작부터 끝까지 궁금증이나 의문이 남지 않도록 시작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월/화/금 : am 10:00 ~ pm 07:00
수 : am 10:00 ~ pm 08:30 야간진료
목/일/공휴일 : 휴무
토 : am 09:00 ~ pm 03:00 점심시간 없음
점심 : pm 01:00 ~ pm 0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