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행진이란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형태의 알레르기 질환을 순차적으로 경험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습진)으로 시작해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다른 알레르기 질환으로 발전하는 상황을 의미하는데요.
알레르기 행진은 알레르기 질환을 겪는 모든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알레르기 행진의 발생 여부와 진행 경로에는 선천적, 후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므로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및 관리로 분명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제응용근신경학 전문의(DIBAK)와 인정의가 AK검사를 통해 사상체질을 확인합니다. 맥진, 혈자리 자극에 따른 신경계 반응 등을 통해 재연 가능한 체질검사가 가능합니다. 체질에 맞는 맞춤형 한약 처방으로 면역의 밸런스를 맞춥니다.
음식물이 유발하는 지연형 알레르기 반응은 비염을 포함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을 파악함으로써 개인별 식단 관리를 진행하고 비염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축농증(비부비동염)은 아이들의 깊은 수면과 바른 성장을 방해합니다. 시작한의원에서는 비강풍선요법과 두개골추나를 시행하여 비강과 두개골 내 압력을 조절하고 축농증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편안한 호흡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상체질 진단 및
맞춤형 비염한약 처방
(건강보험 적용가능)
비염 특수치료
(비강풍선요법 + 두개골추나)
전자뜸, 스티커침으로
어린이 한방치료
기능의학적 검사로
맞춤형 1:1 영양관리
시작의 어린이 진료 노하우를 담아 맛이나 향에 예민한 아이들도 잘 복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한약을 어려워 하는 아이는 1년에 한 명 정도에 불과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아이라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한약 처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급여 한약 처방은 본인부담금 30%가 발생하며, 연간 2회(20일)까지 적용됩니다.
충분히 가능합니다. 시작한의원에서는 두개골추나는 만 4세부터, 비강풍선요법은 만 7세부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불안도가 높고 예민한 성향의 아이들 역시 본원에서 무난히 치료를 잘 받고 있으므로 겁이 많은 아이, 예민한 아이, 낯을 많이 가리는 아이라도 충분히 치료 가능합니다.
알레르기 질환 오늘부터 관리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질환, 특히 비염이 있는 아이들은 수면 방해, 집중력 저하, 학습 능력 감소와 같은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경험하며, 무엇보다 느린 성장과 발달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월/화/금 : am 10:00 ~ pm 07:00
수 : am 10:00 ~ pm 08:30 야간진료
목/일/공휴일 : 휴무
토 : am 09:00 ~ pm 03:00 점심시간 없음
점심 : pm 01:00 ~ pm 02:30